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신비한 동물사전> 개요, 마법 동물학자 주인공, 비하인드

by mi2na 2024. 4. 6.
반응형

&lt;신비한 동물사전&gt; 포스터

<신비한 동물사전> 영화 개요

<신비한 동물사전>은 2016년에 개봉한 판타지 영화로 J.K. 롤링이 집필한 동명의 책을 바탕으로 하고 있습니다. 영화는 해리 포터 시리즈가 끝난 후 J.K. 롤링의 마법 세계를 확장하는 첫 번째 작품으로 새로운 등장인물과 시대 배경을 소개하며 해리 포터 팬들에게 새로운 마법의 세계를 선사했습니다. J.K. 롤링이 처음으로 영화 각본을 직접 썼으며 해리 포터 시리즈의 감독인 데이비드 예이츠가 감독을 맡아 해리 포터 시리즈와의 연속성을 유지했습니다. <신비한 동물사전>은 원래 해리 포터 시리즈에서 언급된 동명의 책을 기반으로 합니다. 이 책은 해리 포터와 그의 친구들이 호그와트에서 공부하는 도중 사용한 교과서 중 하나였습니다. 영화는 총 5부작 시리즈의 첫 번째 영화이며 이 시리즈는 뉴트 스캐맨더의 여정과 함께 20세기 초반의 마법 세계를 더 깊게 탐구합니다. <신비한 동물사전>은 해리 포터 팬들뿐만 아니라 새로운 팬들에게도 마법 세계의 매력을 전달하는 데 성공했으며 그 결과 여러 편의 속편이 제작되었습니다. 에디 레드메인, 콜린 파렐, 캐서린 워터스턴, 앨리슨 수돌, 댄 포글러 등 많은 배우들이 출연하며 캐릭터를 더욱 풍부하게 만들었습니다. 워너 브라더스와 헤이데이 필름스에서 제작을 맡았고 워너 브라더스에서 배급을 맡았습니다. 국내에서는 466만 명의 관객을 동원했으며 8.69점의 평점을 기록했습니다.

마법 동물학자 뉴트와 그 밖의 주인공들

주인공은 영국 마법 동물학자인 뉴트 스캐맨더(에디 레드메인)로 그는 전 세계를 여행하며 신비한 생물들을 연구하고 보호하는 일을 합니다. 뉴트는 자신의 연구와 보호 활동을 위해 다양한 마법 생물들을 담은 가방을 들고 다니는데 이 가방 안에는 일반인의 눈에는 보이지 않는 무한한 공간이 있어 다양한 생물들이 서식할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뉴트가 뉴욕에 도착했을 때 그의 가방에서 몇몇 마법 생물들이 우연히 탈출하게 되고 이로 인해 뉴욕은 큰 혼란에 휩싸이게 됩니다. 마법 세계는 일반인들로부터 자신들의 존재를 숨기기 위해 노력하는데 탈출한 생물들로 인해 이 균형이 위협받게 됩니다. 뉴트는 자신의 실수를 바로잡기 위해 미국 마법 당국과 함께 탈출한 생물들을 찾아서 다시 가방 안으로 돌려보내려고 합니다. 이 과정에서 뉴트는 몇몇 도움을 주는 새로운 친구들을 만나게 됩니다. 그중에는 첫 번째로 마법을 사용할 수 없는 일반인 제이콥 코왈스키(댄 포글러)와 미국 마법부의 직원 티나 골드스틴(캐서린 워터스턴)과 그녀의 언니 퀴니 골드스틴(앨리슨 수)이 있습니다. 네 사람은 탈출한 생물들을 추적하는 도중 뉴욕에 숨어있는 훨씬 더 큰 위협을 발견하게 됩니다. 이 위협은 강력한 어둠의 마법사 그린델왈드와 연관이 있으며 그의 악의적인 계획을 막기 위해 네 사람은 협력합니다.

제작 과정에서의 비하인드 스토리

영화의 제작 과정은 다양한 에피소드로 가득 차있습니다. 해리 포터 시리즈 이후 팬들이 그리워하던 마법 세계로 돌아가는 문을 열어젖혔고 그 과정에서 여러 가지 독특한 도전과 창의적인 노력이 있었습니다. J.K. 롤링은 <신비한 동물사전>을 통해 처음으로 영화 각본을 직접 작성했습니다. 해리 포터 시리즈의 책들이 영화로 만들어지는 과정을 지켜본 롤링은 이번 프로젝트에서는 스토리텔링의 모든 측면을 직접 통제하고 싶어 했습니다. 이는 그녀에게 완전히 새로운 경험이었고 동시에 팬들에게는 해리 포터 세계관을 그녀의 눈을 통해 직접 볼 수 있는 기회였습니다. 데이비드 예이츠 감독은 해리 포터 시리즈의 마지막 네 편을 성공적으로 이끈 바 있습니다. 그의 해리 포터 시리즈에 대한 깊은 이해와 비전은 롤링이 그를 감독으로 선택하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했습니다. 예이츠와 롤링의 재결합은 이 프로젝트가 해리 포터 팬들에게 익숙한 감성을 유지하면서도 새로운 이야기를 탐험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영화 제작팀은 마법 동물들을 실제처럼 보이게 만들기 위해 상당한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CG팀은 롤링의 상상력에서 탄생한 동물들을 스크린 위에 생생하게 구현하기 위해 최첨단 기술을 사용했습니다. 각 동물의 특성과 행동은 실제 동물들의 움직임을 연구하여 만들어졌고 이는 영화의 몰입도를 크게 높였습니다. 1920년대 뉴욕을 배경으로 한 영화의 세트 또한 매우 상세하게 제작되었습니다. 제작팀은 당시의 뉴욕을 가능한 한 정확하게 재현하기 위해 광범위한 연구를 수행했습니다. 건물, 차량, 심지어 거리의 소음까지도 1920년대의 분위기를 살릴 수 있도록 세심하게 디자인되었습니다. 영화가 처음 발표되었을 때 해리 포터 시리즈의 팬들 사이에서는 큰 기대와 동시에 어느 정도의 우려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영화가 개봉하고 많은 팬들이 롤링의 새로운 마법 세계에 열광했습니다. <신비한 동물사전>은 해리 포터 시리즈의 세계관을 확장하는 동시에 독립된 이야기로서도 그 가치를 인정받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