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보헤미안 랩소디> 개요, 프레디 머큐리, 사운드트랙

by mi2na 2024. 3. 17.
반응형

&lt;보헤미안 랩소디&gt; 포스터

전설적인 그룹 퀸을 다룬 <보헤미안 랩소디> 개요

<보헤미안 랩소디>는 2018년 개봉한 영화이며 1,000만에 가까운 994만 명의 관객수를 기록했습니다. 20세기 폭스에서 제작을 맡았으며 상영시간은 총 134분입니다. 브라이언 싱어가 감독을 맡았으며 <작전명 발키리>, <엑스맨: 퍼스트 클래스>, <엑스맨: 데이즈 오브 퓨처 패스트> 등을 연출한 이력이 있습니다. 앤서니 매카튼이 각본을 맡았으며 라미 말렉, 루시 보인턴 등 많은 배우들이 출연했습니다. <보헤미안 랩소디>는 전설적인 록 그룹 퀸의 보컬인 프레디 머큐리의 일생을 담은 영화로 퀸의 노래 중 하나인 <보헤미안 랩소디>라는 곡으로 영화 제목을 지었습니다. 1970년에 결성하여 1973년 데뷔한 퀸은 드럼을 연주하는 로저 테일러, 기타를 연주하는 브라이언 메이, 보컬과 피아노를 담당하는 프레디 머큐리, 베이스를 연주하는 존 디콘 등 4명의 멤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당시에는 누구도 시도하지 않았던 파격적인 방식으로 음악을 만들었던 퀸은 점차 대중들에게 이름을 알렸습니다. 각종 음악 차트 1위를 휩쓸었고 어마어마한 음반 판매 수익을 거둬들였습니다. 특히 영국에서 가장 많은 인기를 얻었으며 당시 비영어권 국가에서도 퀸의 노래를 그대로 따라 부를 만큼 높은 인지도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한 시대를 풍미했던 전설적인 록 그룹이었던 만큼 지금까지도 많은 사람들이 퀸의 노래를 기억하며 듣고 있습니다.

프레디 머큐리의 일생 이야기

주인공인 파로크는 가족과 함께 파키스탄에서 영국으로 이민 와 살고 있습니다. 히드로 공항에서 비행기에 수하물을 싣고 내리는 일을 하며 하루하루를 살아갑니다. 음악을 사랑하고 노래만큼은 자신 있었던 프레디는 대학교에 다니며 뮤지션의 꿈을 키워갑니다. 그러던 중 한 밴드의 보컬로 들어가게 되고 프레디 머큐리라는 이름을 사용하며 가수 활동을 이어갑니다. 그곳에서 퀸 멤버들을 만나게 되고 본격적인 록 그룹으로 활동하게 됩니다. 방방곡곡을 돌아다니며 무대에 오르던 퀸은 이대로는 안 되겠다고 생각했고 유일한 재산인 차를 팔아 데모를 제작하게 됩니다. 다행스럽게도 퀸은 데모를 들은 한 제작자에게 도움을 받아 미국 투어를 떠나게 됩니다. 퀸의 인기는 날로 높아졌지만 멤버들 간의 사이는 조금씩 소원해졌습니다. 때마침 프레디는 솔로로 데뷔하면 어떻겠냐는 제안을 받아들이고 멤버들에게 이별을 고합니다. 혼자 음악을 하게 되면 더 좋을 것 같다는 기대와 달리 프레디는 슬럼프에 빠지고 맙니다. 모든 것이 생각처럼 풀리지 않고 방탕한 성생활로 에이즈라는 병까지 얻게 됩니다. 아프고 나서야 멤버들의 소중함을 깨달은 프레디는 멤버들에게 마지막으로 함께 공연하고 싶다고 이야기합니다. 그렇게 퀸은 완전체로 라이브 에이드 무대에 오르게 되고 다시는 없을 열정을 쏟으며 음악을 즐기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수많은 명곡들이 등장하는 영화 OST

<보헤미안 랩소디>는 프레디 머큐리의 인생에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한 음악이 끊임없이 흘러나옵니다. 영화의 첫 장면에는 "Somebody to Love"라는 곡이 나오며 라이브 에이드 당일 프레디 머큐리가 공연을 준비하는 모습이 나옵니다. 이후 프레디가 앨범에 들어가는 노래들을 제작하는 과정을 보여주며 "Love of My Life", "Bohemian Rhapsody" 등 유명한 곡들이 연이어 등장합니다. 자신을 비난하는 사람들에게 맞서기 위해 만든 "We Will Rock You"라는 곡은 손발이 저절로 들썩입니다. 또한, 사람들과 같이 부를 수 있는 곡을 만들고 싶었던 프레디는 "Radio Ga Ga"라는 곡을 만들기도 합니다. 퀸의 음악을 스크린에서 만나볼 수 있다는 것은 관객들이 영화를 보고 싶게 만드는 중요한 요소로 작용합니다. 노래 한 곡 한 곡이 어떻게 만들어졌는지, 어떻게 연주되는지 보다 보면 어느새 퀸의 음악에 흠뻑 빠지게 됩니다. 기존에 발매된 퀸의 앨범 수록곡들을 영화에서 생동감 넘치게 표현함으로써 잊혀졌던 퀸의 전성기를 다시 한번 불러왔습니다. <보헤미안 랩소디>는 음악영화로 그 가치를 인정받아 제91회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음향편집상과 음향믹싱상을 수상했으며 제72회 영국 아카데미 시상식에서도 음향상을 수상했습니다.

반응형